본문 바로가기
이슈

서울 신림석 운행재개

by 하뜨하뜨 2022. 11. 17.
반응형

서울 신림석 운행재개
서울 신림선 운행 재개(이미지 출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울시 트위터 캡처)

2022년 11월 17일 18시 32분경, 서울의 신림선이 보라매공원역의 안내레일 이격(맞물리는 부분의 설계상 의도된 각 요소별 공정, 수율의 문제 혹은 단차가 있거나 외장재가 벌어진 경우), 궤도 이상으로 인해 긴급 보수공사에 들어가면서 신림선 자체의 운행이 중단되었다가 긴급 복구 후 19시 57분경에 운행이 재개되었습니다. 

서울 신림석 운행재개
서울 신림선 운행 재개(이미지 출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울시 트위터 캡처)

서울시에 따르면 이날 오후 신림선 보라매공원역 분기기(열차를 다른 궤도로 옮기는 설비) 부근의 안내레일에 이격이 발생했고 신림선 전 역사의 운행을 중단하고 긴급 복구 작업을 진행했으며 현재 운행이 재개 되었습니다. 열차 운행 중단 후 서울시는 퇴근길 승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신림선과 중복되는 4개의 버스 노선에 예비 차량 등을 긴급 투입했습니다.

올해 2022년 5월 28일 개통한 신림선은 여의도 샛강역과 관악산역을 연결해주는 노선입니다. 이는 지하철 9호선 샛강역과 1호선 대방역, 7호선 보라매역과 2호선 신림역과 환승되는 노선입니다. 환승 노선이 많은 만큼 퇴근길에 열차 운행이 중단되어 많은 이용자들이 불편을 느끼게 되었을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신림선은 지난 2022년 6월 21일, 개통 한 달만에 고장을 일으키며 안전 우렬르 샀던 바 있습니다. 지난 번에는 2시간 이상 운행이 중단되며 당시의 승객 50여 명이 한 시간 가량을 차량에서 대기하다가 비상 대피로를 통해 보라매역으로 이동했던 바 있습니다. 그나마 다행인 점은 지난번보다 빠르게 운행이 재개되었다는 점이지만, 개통 6개월만에 운행 중단이 2번이나 일어났기 때문에 문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서울 신림석 운행재개
서울 신림선 운행 재개(이미지 출처: 서울 신림선 나무위키 캡처)

신림선 운영사인 남서울경전철은 "오늘 영업종료 후 면밀한 점검을 통해 정확한 사고 원인을 파악하여 조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앞으로 정상적인 운행이 진행될 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반응형

댓글